해당 작업 내용은 iOS 14 대응을 위한 SDK 업데이트 및 필수 작업사항으로 아래 두 사항을 적용해야 합니다.
1. ‘setAdvertiserTrackingEnabled’ (이하 ATE) flag를 구현하시고, 이를 통해 개인화된 광고(personalized ads)의 송출에 필요한 사용자의 데이터 사용 여부를 오디언스 네트워크에 알려야 합니다. 만일 해당 flag가 구현되지 않았거나, false/no 로 구현되어 있을 경우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광고를 서빙하지 않게 됩니다. 이는 미디에이션 사용 여부와 무관하게 SDK 6.2.1을 사용하는 경우에 모두 적용됩니다.
2. SKAdNetwork IDs를 Xcode 프로젝트의 Info.plist에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이는 퍼블리셔의 지면을 통해 광고하는 광고주가 광고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파악하고 이를 측정하기 위해서 요구되는 코드입니다. (SKAdNetwork 사용에 대해 애플 개발자 문서)
iOS xcode12이상 사용이 필수입니다.
현재 제가 작업중인 프로젝트는 AppLovin이라는 미디에이션을 사용 중이므로, ATE 플래그를 구현한 후 미디에이션 SDK를 초기화 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Facebook_Audiance_Network_Unity_SDK 를 아래 링크에서 다운을 받은 후 내 프로젝트에 적용하자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audience-network/setting-up/platform-steup/unity/add-sdk
2. 내 메디에이션 SDK를 초기화 하기 전에 해당 코드를 추가해서 FaceBook에서 입찰 요청을 통해 수신할 수 있게 한다.
#if UNITY_IOS && !UNITY_EDITOR
AudienceNetwork.AdSettings.SetAdvertiserTrackingEnabled(true); // 21.09.07 ATE
#endif
저와 달리 미디에이션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직접 적용하시면 됩니다.
SKAdNetwork IDs는 아래 링크에서 그대로 붙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setting-up/platform-setup/ios/SKAdNetwork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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