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19.4.18f1
XCode 버전 : 12.4
에러 기기 : 모든 IOS 기기
에러 원인 : 유니티 버전이 올라가면서 Xcode에서 Target membership에 UnityFramework 란게 추가 됨.
그러면서 동시에 내 plist 파일이 Unity-iPhone을 바라보는 것이 아닌 UnityFramework를 자동으로 바라봄.
해결 방법 : 해당 에러나는 plist 파일의 Target Membership을 Unity-iPhone으로 바꿔준 후 빌드하면 해결 됨.
에러 로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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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caught exception: NSInvalidArgumentException: You must specify |clientID| for |GIDSignIn|
해당 에러는 App을 실행한 후 구글 계정 연동 버튼을 클릭 했을 시 게임이 꺼지는 현상이 일어나서 콘솔에서 로그를 확인 후 찾았으며, 해결 방법은 위에 적었듯 아주 간단했습니다. 유니티 버전업이 Xcode에 까지 영향을 미칠줄은 미처 생각을 하지 못했기에 아무런 의심없이 빌드를 뽑았고, 그 결과 이런 에러를 찾아서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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