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출근해서 TortoiseSVN 푸시와 커밋되돌리기 해봤습니다.
그 후 게임을 플레이하며 플레이에 적용되는 스크립트들을 열어보면서 코드들을 이해하기 편하게 정리해서 적어놨습니다.
그 후 Player와 AI의 스크립트를 열심히 분석했는데 AI에 State를 적용해서 각 상태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바꿔주는 코드가 기존에 대학교때 진행한 프로젝트와 유사했었는데 회사에서는 IDLE과 ACTION 상태 2개로만 나뉘며, 그 안에서 자체적으로 해당 NPC를 찾아서 그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을 실행시켜주는 구조로 돼있었습니다.
또한 폴더 정리가 규칙적으로 깔끔하게 잘 돼있어서 그 부분을 저도 숙지하기로 하였습니다.
내일은 어떤일을 하게 될 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계속 이런식으로 게임 구현 방식을 익히면서 스스로 공부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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