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ransform.Position을 활용하기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speed * TIme.deltaTime, 0, 0);
이 방법으로는 오브젝트에 방향을 지정해서 옮겨 줄 수 있음
transform.position = Vector3.MoveTowards(transform.position, target.position, speed * Time.deltaTime);
이 방법으로는 총알이 유도탄 처럼 플레이어를 따라가게 됩니다.
2. transform.Translate를 활용하기
transform.Translate(new Vector3(speed * Time.deltaTime, 0, 0));
이 방법으로는 position+= 방법과 유사하게 이동합니다.
Vector3 dis = target.position - transform.position; dis.Normalize(); Quaternion.LookRotation(dis);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speed * Time.deltaTime);
이 방법으로는 타겟을 쳐다보며 일직선으로 총알을 발사합니다.
3. Rigidbody를 활용하기
rigidbody.velocity = new Vector3(speed, 0, 0);
이 방법으로 속도 값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rigidbody.AddForce(new Vector3(speed, 0, 0));
이 방법을 활용하면 힘을 더해주는 방식이라 정확한 움직임을 얻기는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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